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 16-10-09 18:48
[대한소아응급의학회] 제3회 대한소아응급의학회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 개최 안내
 글쓴이 : SICPR
조회 : 3,921  
 

제 3회 대한소아응급의학회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

No Fear or Pain, More Safety and Happiness of the Child !

 

 

안녕하십니까?

 

이십여 년 만의 기록적인 기나긴 무더위도 어느덧 자취를 감추고 마침내 향긋한 가을바람이 볼을 간지럽히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최근 경주지역에서 발생한 강진이 전국을 뒤흔들어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였고, 이웃나라 일본의 잦은 지진과 지진해일로 인한 원전사고 등의 교훈은 우리에게도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국가적 재난 대응 시스템을 즉각적으로 구축해야 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모두의 노력으로 점차 체계를 갖추어 가는 소아 응급의료 체계는 그러한 대응 시스템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해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그 동안 어느 정도 양적으로 성장해온 국내 어린이들을 위한 의료 환경에서 아직도 많이 빈약하다고 생각되는 “아동친화적인 안전한 응급실”을 주제로 다루어 보고자 했습니다. 의료기관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심한 공포를 경험하는 아이들에게 두려움과 통증을 없애주고 그들이 안전하다고 느끼게 해주는 데에 무관심하다면, 우리의 최선을 다한 의료 서비스도 아무리 잘해도 “절반의 성공” 밖에는 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선진국 어린이병원에는 필수적인 고려사항인 “아동생활전문서비스”와 “아동 친화적인 의료 환경의 개념”, 그리고 안전하게 통증을 경감시켜주는 시술과 방법 등을 짚어보아, 보다 안락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여러분의 바램이 실제로 우리 의료 환경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하는 시작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아무쪼록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 학술대회와 연수강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고,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함께 깊이 고민하는 소중하고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0월 대한소아응급의학회장 박준동

 

 

< 제3회 대한소아응급의학회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 >

 

? 일시 : 2016년 11월 20일(일) AM8:30~ PM6:20

? 장소 :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 임상 제1강의실

? 주최 : 대한소아응급의학회

? 대상 : 소아응급의학에 관심있는 전문의, 전공의, 일반의, 간호사, 응급구조사 등  

? 정원 : 250명

? 대한의사협회 평점 : 5점 

 

<사전등록>   
? 사전등록 기간 : 10월 10일(월) ~ 11월 7일(월) 13시까지
? 사전등록 방법 : 홈페이지 상단 [학술/교육 등록] 메뉴 <- 클릭!

?※ 홈페이지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셔야만 학술대회 접수가 가능합니다.

※ 단체등록이 불가능하므로 개인등록을 부탁드립니다.

※ 점심식사는 도시락을 제공해드립니다.

※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신규가입과 동시에 할인된 사전등록비가 적용됩니다.

 

? 입금계좌 : 신한은행 100-029-826787, 예금주 : 대한소아응급의학회 박준동 

 

 등록비

 구분

전문의 

 정회원

전공의,일반의,간호사,응급구조사 

 사전등록

 6만원

5만원

3만원 

 현장등록

 7만원

6만원 

4만원

 

※ 11월4일(금) 까지는 등록비전액환불이 가능하며, 그 이후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주차권은 발급해 드리나 교통 혼잡이 예상되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초록접수>   
? 초록접수 마감 : 11월 11일 (금) (이메일로만 접수 가능)
? 초록등록 방법 : 학술위원회 메일 qweynaver@naver.com로 접수

 

* 상세프로그램 첨부파일 참조

*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